라이크앤클릭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라이크앤클릭(이하 “회사”라 함)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비스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사이트에 게재하여 공지 할 것입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항목•이용목적/수집방법
  2. 2. 개인정보의 관리
  3.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5. 5. 개인정보 이용 및 제3자 제공
  6. 6.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7. 7.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8.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9.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사항
  11. 책임의 한계와 법적 고지

    부칙 (시행일)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항목·이용목적/수집방법
  1. 가. 개인정보 수집목적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이용료 정산등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각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2. 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이용목적

    회사는 회원가입 및 원활한 고객응대,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항목 이용목적
    FACEBOOK API TOKEN 본인식별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확인 사항
    휴대폰 번호 본인식별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확인 사항
    이메일 본인식별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확인 사항
    예금주 서비스 이용료 및 포인트 환급
    은행명 서비스 이용료 및 포인트 환급
    계좌번호 서비스 이용료 및 포인트 환급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및 업무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거나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접속로그,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결제기록, 어플리케이션을 실행 시 기기식별번호(디바이스 아이디)


  3. 다. 수집방법

    ① 서비스 회원가입 절차, 포인트 환급 신청, 상담, 이벤트나 경품 행사, 업무위탁사 또는 제휴사 등으로부터의 수집, 이동 전화 및 유ㆍ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생성 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관리

회사는 개인정보의 분실, 오용, 변경을 방지하기 위해서, 엄중한 안전대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는 일반 이용자가 액세스 할 수 없는 안전한 환경에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와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 계약을 맺은 기업에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는 경우에도 해당 개인정보는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 원칙 아래에서 관리됩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보유하며,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 보존항목 : 서비스 가입정보 및 이용 기록
- 보존이유 :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고객민원 처리용
-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6개월
관계 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나. 관계 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 서비스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인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법)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법)
- 세법이 규정하는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국세기본법,법인세법,부가가치세법 등)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 10년-중요서류/5년-전표 (상법)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또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가.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 개인정보 파기 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을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이용 및 제3자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 고객의 동의를 사전에 얻은 경우
  • - 법령에 정해진 의무 또는 수사목적으로 법령에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정당한 요청이 있는 경우
6.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 -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이트』를 통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전자우편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 -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해 회원이 동의한 내용을 회원은 언제든지 철회 할 수 있으며 동의 철회는 사이트에서 "회원탈퇴"를 진행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회원 탈퇴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 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H/W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쿠키정보는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마케팅에 활용하며,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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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가. 기술적 대책.
    • -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 나. 관리적 대책.
    •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 서비스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 서비스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 서비스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지체 없이 회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사항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 혹은 고객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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